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스파이어 AVP PRO 리뷰, 기존 AVP와 비교
    리뷰 2020. 5. 27. 17:39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aspire사의 AVP에 대한 글을 올렸었는데요. AVP의 만족도가 높았던 입장에서 AVP PRO와 비교해볼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에 쓸 글을 준비하면서 AVP PRO에 대하여 꼼꼼하게 공부하다보니, 확실한 업그레이드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AVP PRO로 갈아타겠습니다.

    아직 AVP리뷰에 대해서 못 보신분은 이전글과 비교해서 보면 좋아요!

    [전자담배 리뷰] - 아스파이어 AVP 3개월 리뷰, 장단점, 고장, 수리 등에 대하여..

     

    아스파이어 AVP 3개월 리뷰, 장단점, 고장, 수리 등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스파이어사의 AVP제품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저는 원래 아이코스를 피다가 연초를 끊자는 생각에 전자담배로 넘어와 입호흡만하는 유저입니다. 한 3개월 정도

    hahaaa.tistory.com


    1. AVP PRO

    이번에 아스파이어사에서 새로나온 AVP PRO입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35에 판매하고 있습니다.(https://www.aspirecig.com/) 저 같은 경우에는 기존 AVP제품을 해외구매대행과 공홈에서 모두 구매해보았는데요. (일반 AVP $24.99)

    배송속도는 해외구매대행이 월등히 빠르며, 가격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사는 것이 훨씬 매리트 있습니다.기존의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께서는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2. 색상

    AVP PRO는 블랙, 건메탈, 레인보우, 화이트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과거 AVP의 경우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가지 추가색상이 나왔었기 때문에 추가색상에 관련해서는 좀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3. 크기, 용량, TPD버전

    AVP PRO
    기존 AVP

    위의 사진은 기존 AVP와 AVP PRO의 스팩 비교표입니다.

    크기는 전작에 비해 가로,세로,두께모두 확실히 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길이가 1.4cm가 는거는 굉장한 차이라고 생각됩니다.

    POD용량의 경우에는 기존 2ml에서 4ml로 증가하였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사실 하루에 2팟이상 사용했었기 때문에 전자담배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아주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다만 TPD버전의 경우 팟용량이 2ml로 기존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구매하실때 표준버전이 맞는지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배터리용량도 마찬가지로 기존 700mAh에서 1200mAh로 크게 상승하여 확실한 업그레이드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배터리와 관련하여서 C포트로 변경되었으며, 고속충전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존 AVP는 1A이었던 것에 반해 2A의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4. POD시스템의 변화, 누수는?

    기존 AVP의 경우에는 POD의 코일이 오래되어 교체해야하는 경우에는 POD자체를 교체해야하며 코일만 교체할 수 없었는데요.

    AVP PRO의 경우에는 POD이 아닌 코일교체방식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코일교체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액상누수에 대한 염려를 커뮤니티를 통해 알 수 있었는데요, 다행이도 대부분의 사용자분들께서는 액상누수를 경험하지 못하셨다고 합니다.

    다만 과거 AVP의 POD의 경우에는 POD을 오래사용하였거나 불량POD의 경우, 액상주입구의 스프링이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아 액상이 누수된 경험이 있습니다. 이부분은 조금더 알아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5. 가변모드

    AVP PRO 역시 가변모드를 지원하는데요. 기존 AVP의 경우에는 8, 10, 12와트를 지원하였으나 AVP PRO의 경우에는 10, 12, 14, 16와트의 가변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자신의 취향에 맞게 와트를 조절할 수 있게 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6. 공기흡입구의 변화

     

    기존 AVP의 경우에는 기기 옆 부분에 공기흡입구를 두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흡압이 너무 널널한 것 같아, 구멍을 손가락으로 막고 흡입했었는데요. 

    이번 AVP PRO에서는 버튼을 옆으로 조절하여 자신이 원하는 흡입압을 구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저는 사실 배터리와 POD의 업그레이드보다도 공기흡입구부분을 보면서 아스파이어가 실사용자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제품을 개선한 것 같아 감동하였습니다.

     

     

    7.총평

    제품을 처음구매한다면 AVP보다는 AVP PRO를 구매할 것 같습니다.

    다만!! 기존 AVP유저의 입장에서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있는가?!에 대하여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보이는데요.

    AVP PRO는 기존 AVP에 비하여 배터리용량(700->1200)과 고속충전, POD용량(2->4)과 코일교체방식(코일값이 더 쌈)에서 확실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매일매일 전자담배를 사용하시는 분께서라면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가격도 현재 AVP는 25불인데 반하여 PRO는 35불로 약 1만원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코일교체를 통한 유지비의 감소를 고려하였을 때 충분히 업그레이드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보입니다.

    특히!! AVP의 공기흡임구를 손으로 막고 사용하였던 입장에서는 공기흡입조절부분이 굉장히 반갑습니다.

     

    이상으로 AVP PRO에 대한 간단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